제주/여행/쇼핑 주간 브리핑 – 7월 1주

올해 상반기 외국인들이 한국에 몰린 이유 – 네이버여행

방한 관광객 수는 전년 대비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20%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일 때문에 외국인들이 한국을 찾게 되었을까요? 지난 27일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에서 상반기 방한 관광객들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서핑·네팔등반까지… “나 혼자 떠난다” 혼캉스 시대 – 국민일보

과거 부모들이 으레 휴가 시기를 아이들 방학에 맞춤. ‘혼캉스족’이 늘면서 여름 휴가철 풍경이 바뀌고 있다고…휴가철은 연중 시기 구분이 점점 사라지고 있고, 가족 단위가 많았던 여행상품도 일인용이 급증하는 추세라고…1인 서핑, 1인 네팔 등반 관광 등 여행사부터 호텔, 항공사, 관광자원을 갖춘 지자체들까지 ‘혼캉스족’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다고…
찍고 타고 맛보는 즐거움이 가득한 7월의 제주로 오세요 – 제주신보

10선에는 ▲애월읍 하가리 마을 ▲장생의 숲길(절물자연휴양림)·상잣성 숲길(붉은오름자연휴양림) ▲이달오름(애월읍 봉성리) ▲제주의 다양한 해수욕장 ▲9.81파크&제주빅볼랜드 등이 선정됐다. 아울러 ▲제주 면세점 투어 ▲물 기반 향토기업 투어 ▲야생 돌고래 투어 ▲야간불빛투어 ▲한치 요리 식당.
둘중 한명 “여행 지갑 닫는다” – 한국관광신문

올해 들어 소비자들이 경기 악화를 본격적으로 체감하게 되면서 지갑 열기가 어려워졌고 최우선적으로 여행비 긴축에 나선 것, 여행뿐 아니라 외식, 문화오락 등 전반적인 여가·문화 산업 침체가 예상되며, 이 추세가 장기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외래객 위한 스마트한 관광안내시스템 – 여행신문

터치 한 번으로 위치기반 지도정보, 길 찾기, 주변관광정보 검색이 가능한 콘텐츠를 추가로 탑재해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한 주요 관광지 정보와 최적의 이동 경로 안내를 제공하고, 이를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도 동시 확인할 수 있도록
제주 배송비육지의 6배…”물류 기본권 관점서 접근해야 | 연합뉴스

택배 서비스 지원 차원에서 공동물류센터를 운영하거나 육지화물 보조금(도선료 등)을 지원할 필요가 있어. 기본배송비는 업체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하고, 특수배송비와 관련해서는 국토교통부와 택배사업자, 소비자 등이 함께 배송비 원가를 산정해 특수배송비를 적정 수준으로 조정해야…
 
지금도 많은데…제주지역 여행사 더 많아지나 – 제주新보

정부, 여행업종 등록 완화 등 관광진흥법 시행령 개정 추진 제주 여행업계 난립 우려 제기. 현재 도내 여행업이 많은 상태에서 관광안내업까지 신설돼 안내업 등록이 쉬워진다면 여행업계가 더 어려워 질 것.
기타 제주/여행 뉴스
오프라인 쇼핑 뉴스

‘인터넷의 여왕’ 메리 미커가 6월 12일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코드 콘퍼런스’에서 올해의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 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중국 시장, 이제는 소왕홍 마케팅이 대세– 플래텀

개별 소비자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소왕홍(1만 팔로워 이하)이 중왕홍(수만~수십만 팔로워) 혹은 대왕홍(셀럽, 수백만 이상 팔로워) 보다 인기를 더 끄는 현상이 속출. 소왕홍은 팔로워의 규모는 작지만 관심 분야에 전문성이 높고 팬 층과 가깝게 소통한다는 특징이 있어, 동일한 광고비를 집행할 경우 투입 대비 성과가 더 높게 나타나
쿠팡?마켓컬리, 적자 불어나도 새벽배송 포기 않는 이유 – 일요신문

새벽배송 서비스는 경제적 효율성보다 서비스 품질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들 수밖에 없는 구조. 거래 중개자 역할에 그치던 이커머스가 고품질의 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직매입‧직배송 등 자체 물류시스템까지 구축해 재고를 직접 관리하고 나섰기 때문…
사람 없으니 장사 안돼“…중국 무인매장 줄줄이 폐업 – 머니투데이

징둥닷컴은 무인매장 5000여곳 신설 계획 철회…기술 활용도 높았으나 사업전략 부재.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인매장이) 편의점이 아니라 하나의 거대한 자판기처럼 보였을 것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효과적인 방법, 개인화 마케팅 – 모비인사이드

고객 한 명 한 명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는 빅데이터 분석 기능, 비슷한 사용자들의 행동을 학습하여 같은 그룹으로 분류하는 인공지능, 마케팅 자동화 등의 IT 기술 발전이야말로 지금의 개인화 마케팅을 가능하게 한 배경. 기업이나 브랜드가 원하는 고객에게,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된 것.
기타 뉴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